교환 방문 비자

교환 방문 비자 프로그램은 미국 정부 프로그램으로, Intern이나 Trainee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국 내 전공이나 경력 관련 업계에서 연수 받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교육과 문화의 교류를 통해 타 국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입니다.

보통 12개월에서 18개월 동안 진행되며, 프로그램이 끝나고 나면 미국 내에 1개월 더 체류하면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비자는 단기 방문 비자로써, 미국에서 획득한 기술과 경험을 살리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친 후, 모국으로 돌아가는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

1. 인턴 (Intern) – 최대 12개월 체류가능

미국 인턴쉽 프로그램은 재학생, 1년이내 졸업생 (전공 또는 경력과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가 일치해야 합니다)

2. 트레이니(Trainee) – 최대 18개월 체류가능

미국 트레이니 프로그램은 관련 전공 졸업자로 1년 이상의 경력자, 관련 전공이 없는자의 경우, 5년이상의 경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체류기간:

체류기간은 프로그램 종류에 따라 다양하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j1visa.state.gov/programs/au-pair Picture2

혜택

  1. J-1비자의 동반 가족들도 J-2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동반 가족은 워크 퍼밋을 받아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경제적 목적이 아니어야 합니다)

J-1 Visa Waiver

지원하는프로그램에따라다르지만, 프로그램을마친후본국으로돌아가 2년거주의무를지켜야하는경우가있습니다.

자신이 본국 거주의무의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DS-2019 좌측 하단이나 여권의 J-1 비자 도장 옆에 “Bearer is subject to section 212(e). Two rule does apply” 라고 쓰여 있으면 2년 본국 거주의무 대상자에 포함 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젠슨앤젠슨에서는거주의무를면제하는신청하는과정을도와드리고있습니다.